PR생태학 의미 제안과 실천 가능성 모색
한국광고홍보학보 | 한국광고홍보학회 | 38 pages| 2017.11.29|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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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PR은 홍보를 하는 일이 아니라 공중과 관계를 이루려는 일이다. 그러한 관계의 철학을 인간사회로부터 생태계로까지 범위를 넓힌 것이 PR생태학이다. 이는 PR이 갈 수 있는 가장 멀고 넓은 궁극적 도착지다. 지금 우리 사회는 단속사회, 피로사회, 조작사회, 풍요사회, 위험사회, 전투사회, 해체사회, 낭비사회, 폐기사회, 분열사회라고 할 수 있다. 한마디로 눈앞에 것만 충동적으로 보고 질주하는 근시사회다. 이러한 사회의 병폐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생각 이념 사상이 생태주의다. 지난 19세기와 20세기, 지금 21세기에 생태주의를 실천했던 9인의 생각은 PR생태학의 기본사상이 될 수 있다. 이제 좌우로 갈린 경제주의와 인간 중심의 인간주의 세상에서 벗어나 살아야 할 세상이 이미 다가오고 있다. PR생태학은 생태주의 혁명의 사상적 기반이 될 수 있으며, 복잡계 세상에서 지속가능하게 살아가는 방향을 가리킬 수 있다.
 
PR are different from publicity. PR are to build relations with publics. Expanding relationship from human society to ecological system is PR ecology. It is the far-wide and ultimate destination of PR proceeding. Nowadays we are in sever-access society, exhaustion society, simulation society, affluence society, danger society, combat society, disband society, dissipation society, discard society, split society. In short myopia society in which we run fast impulsively. We may resolve problems of our societies thoroughly with PR ecology. Nine persons"s thoughts and behaviors of past 19th · 20th century and 21th century may be fundamental idea of PR ecology. We are receiving new world in which we will live out of economism that divided into left-right and humanism that is only human-centered. PR ecology may be basic ideology of ecological revolution and may indicate the direction of we-human in ecological world.
목차
1. 왜 네 가지 생각할 문제를 끄집어냈을까?
2. 현대사회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3. PR생태학의 사상적 기반은 누구일까?
4. PR생태학을 무엇이라고 할 수 있을까?
5. 과연 PR생태학이 실천될 수 있을까?
참고문헌
Abstract
PR 공중관계 생태주의 관계 Public Relations Ecology Relation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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