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많은 광고 PR 수업에서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를 비롯해 공모전을 수업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본 연구는 공모전 연계 수업 참여 학생들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심층인터뷰를 진행하여 공모전 연계 학습이 학생들의 전공 관련 지식 및 실무에 대한 직·간접적 이해를 높이고, 문제 해결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협업 능력, 리더십, 타인 및 사회에 대한 이해, 책임 의식 및 직업윤리 등 다양한 소프트스킬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학생들과 교수들 모두 공모전 연계 학습이 인턴십 및 취업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공모전 연계 수업을 진행한 교수들은 공모전이 하나의 일회성 교육 이벤트가 아닌 체계화된 문제해결학습(PBL) 프로그램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구체적 수업 설계, 효율적 수업 운영, 과정과 결과에 대한 평가, 제도적 지원을 통한 유지 등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교수의 지도와 현업 전문가의 참여, 대학 및 학회의 정책적인 지원으로 교육 실효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공모전 연계 수업은 적극 권장되어야 한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