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2023.03 마켓 인사이트
[서론]
-내가 알던 AI가 아냐! 23년 떠오르는 AI 시장, ‘검색’과 ‘쇼핑’에 주목
-챗GPT 화두에 올라… 검색계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생성형 AI 검색
-다재다능 쇼핑 AI, 이제 없어서는 안 돼
[본론]
<검색 AI>
-한 장으로 알아보는 GPT, GPT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일종
-생성형 AI 검색(챗GPT), 기존 검색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
-모두가 챗GPT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전세계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시장
-국내 기업들도 초거대 AI를 포함한 AI 서비스 개발에 한창
-표절에 혐오 표현까지…. 선 넘는 AI 막을 대책 오리무중
-AI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 생성형 AI 오답 릴레이
-검색 광고, 이렇게 바뀐다
① 마이크로소프트 빙 광고 미리보기
② 키워드 검색 광고
③ 연관 질의문 광고/논스킵 DA·VA
<쇼핑 AI>
-쇼핑 AI의 진화, ‘써제스트’ 기술
-쇼핑 AI, 옛날과 뭐가 달라졌는데?
-해외 쇼핑 AI 활용 사례
-국내 쇼핑 AI 활용 사례
-AI기술보다 기술 활용할 플랫폼이 성패의 관건! 리테일 미디어의 중요성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광고의 장점
[결론]
-광고회사 대표: 그래서.. 뭐하면 되나요?
-검색 광고, 어떻게 바뀔까?
-쇼핑 광고, 어떻게 바뀔까?
[서론]
-내가 알던 AI가 아냐! 23년 떠오르는 AI 시장, ‘검색’과 ‘쇼핑’에 주목
-챗GPT 화두에 올라… 검색계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생성형 AI 검색
-다재다능 쇼핑 AI, 이제 없어서는 안 돼
[본론]
<검색 AI>
-한 장으로 알아보는 GPT, GPT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일종
-생성형 AI 검색(챗GPT), 기존 검색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
-모두가 챗GPT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전세계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시장
-국내 기업들도 초거대 AI를 포함한 AI 서비스 개발에 한창
-표절에 혐오 표현까지…. 선 넘는 AI 막을 대책 오리무중
-AI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 생성형 AI 오답 릴레이
-검색 광고, 이렇게 바뀐다
① 마이크로소프트 빙 광고 미리보기
② 키워드 검색 광고
③ 연관 질의문 광고/논스킵 DA·VA
<쇼핑 AI>
-쇼핑 AI의 진화, ‘써제스트’ 기술
-쇼핑 AI, 옛날과 뭐가 달라졌는데?
-해외 쇼핑 AI 활용 사례
-국내 쇼핑 AI 활용 사례
-AI기술보다 기술 활용할 플랫폼이 성패의 관건! 리테일 미디어의 중요성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광고의 장점
[결론]
-광고회사 대표: 그래서.. 뭐하면 되나요?
-검색 광고, 어떻게 바뀔까?
-쇼핑 광고, 어떻게 바뀔까?
#2023 #GPT #검색AI #쇼핑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