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자료요약
미디어 트렌드
- OTT에 나타난 신종 킬러 서비스, ‘스포츠 중계’
- 광고 소재 셋팅, 이제는 AI와 IP로 해결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최수연 CEO, 포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리더 100’에 한국인 유일 선정
- 네이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 오픈해 정확한 맞춤형 정보 전달
- 크리에이터 제휴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 신규 오픈
- 브랜딩DA 정보확장형 상품 출시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톡 학생증’ 누적 발급 수 80만명 돌파
- 브런치스토리, 창작자 후원 모델 ‘응원하기’ 정식 오픈
- 카카오, 2023년 4분기 매출 2조1,711억 원, 영업이익 1,892억 원
- PC 첫화면 개편 및 광고영역 변경
- 이외 상품 개편 및 광고 정책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비즈링
- 카카오페이
- OTT에 나타난 신종 킬러 서비스, ‘스포츠 중계’
- 광고 소재 셋팅, 이제는 AI와 IP로 해결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최수연 CEO, 포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리더 100’에 한국인 유일 선정
- 네이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 오픈해 정확한 맞춤형 정보 전달
- 크리에이터 제휴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 신규 오픈
- 브랜딩DA 정보확장형 상품 출시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톡 학생증’ 누적 발급 수 80만명 돌파
- 브런치스토리, 창작자 후원 모델 ‘응원하기’ 정식 오픈
- 카카오, 2023년 4분기 매출 2조1,711억 원, 영업이익 1,892억 원
- PC 첫화면 개편 및 광고영역 변경
- 이외 상품 개편 및 광고 정책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비즈링
- 카카오페이
목차
1. 미디어 트렌드
2. 주요 매체 소식
3.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2. 주요 매체 소식
3.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인크로스
미디어
OTT
네이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