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목차
미디어 트렌드
- 굵고 짧은 문장의 힘, ‘숏텍스트’ 서비스에 집중하는 플랫폼사
- 불황에도 꺼지지 않는 불씨, 팬덤경제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파이낸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AI 상품 추천 기술 고도화로 맞춤형 쇼핑 지원
- 하이퍼클로바X 기반 서비스 라인업 공개
- 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스폰서형 오픈 베타 출시
[카카오]
- 카카오, 2023년 2분기 연결 매출 2조425억 원, 영업이익 1,135억 원
- 카카오,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기능 추가
- 픽코마, ‘2023 상반기 일본 앱 마켓 전체 카테고리(게임포함)’
소비자가 가장 많이 지출한 앱 1위
- 카카오 오픈채팅 노출 영역 확대
- 이외 상품 개편 및 광고 정책 업데이트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카카오페이지
- 아파트너
- 굵고 짧은 문장의 힘, ‘숏텍스트’ 서비스에 집중하는 플랫폼사
- 불황에도 꺼지지 않는 불씨, 팬덤경제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파이낸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AI 상품 추천 기술 고도화로 맞춤형 쇼핑 지원
- 하이퍼클로바X 기반 서비스 라인업 공개
- 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스폰서형 오픈 베타 출시
[카카오]
- 카카오, 2023년 2분기 연결 매출 2조425억 원, 영업이익 1,135억 원
- 카카오,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기능 추가
- 픽코마, ‘2023 상반기 일본 앱 마켓 전체 카테고리(게임포함)’
소비자가 가장 많이 지출한 앱 1위
- 카카오 오픈채팅 노출 영역 확대
- 이외 상품 개편 및 광고 정책 업데이트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카카오페이지
- 아파트너
#인크로스
#인크로스미디어
#미디어
#이슈
#리포트
#트렌드
#숏텍스트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