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본 논문은 한국과 중국의 공중 인식을 중심으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 분석해 보았다.
구체적으로 양국에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CSR 활동을 집행하는 기업의 국적(자국/다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의 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지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한국과 중국 모든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CSR 활동을 하는 기업일수록 긍정적인 기업 평판을 구축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그러나, CSR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의 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양국에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CSR 활동을 집행하는 기업의 국적(자국/다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의 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지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한국과 중국 모든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CSR 활동을 하는 기업일수록 긍정적인 기업 평판을 구축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그러나, CSR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의 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서론
2. 문헌연구
1) CSR 활동
2) 기업평판
3) CSR 활동과 기업평판의 관계
4) 한국과 중국 기업의 CSR 활동 현황
5) 다국적기업의 CSR 활동 현황
3. 연구문제 및 연구모델
4. 연구방법
1) 분석대상의 선정
2) 조사 설계 및 자료수집 방법
3) 분석방법
5. 연구결과
1)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척도의 신뢰도과 타당도
3) 연구문제 검증 결과 및 토의
6. 결론
참고문헌
2. 문헌연구
1) CSR 활동
2) 기업평판
3) CSR 활동과 기업평판의 관계
4) 한국과 중국 기업의 CSR 활동 현황
5) 다국적기업의 CSR 활동 현황
3. 연구문제 및 연구모델
4. 연구방법
1) 분석대상의 선정
2) 조사 설계 및 자료수집 방법
3) 분석방법
5. 연구결과
1)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척도의 신뢰도과 타당도
3) 연구문제 검증 결과 및 토의
6. 결론
참고문헌
CSR 활동
기업평판
다국적기업
국적의 조절 효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