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목차
미디어 트렌드
- TEMU·1688 등 중국판 초저가 커머스, 한국 시장 집중
- 연령별 이용하는 뷰티 커머스 달라… 관광객은 올리브영·다이소 삼매경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페이, 대구은행과 ‘대구로페이’ 활성화 협력
- 네이버, 2023년 4분기 매출액 2조 5,370억 원, 영업이익 4,055억 원 기록
- 네이버 검색, ‘인기글’ 스마트블록 도입해 ‘VIEW(뷰)’ 대체 … 맞춤형 검색 결과 고도화
- 네이버 ‘치지직 인스트림’ 상품 출시
[카카오]
- 카카오엔터 장윤중 신임 공동대표 내정자, 2024 빌보드 파워 100' 선정
- 카카오맵, 주요 쇼핑몰 실내지도 서비스 오픈
- 카카오, 카카오쇼핑에 삼성페이 연동
- 카카오톡 톡채널검색 정식 오픈
- 이외 상품 개편 및 광고 정책 업데이트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배민상회
- PASS
- 게이밍허브
- TEMU·1688 등 중국판 초저가 커머스, 한국 시장 집중
- 연령별 이용하는 뷰티 커머스 달라… 관광객은 올리브영·다이소 삼매경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페이, 대구은행과 ‘대구로페이’ 활성화 협력
- 네이버, 2023년 4분기 매출액 2조 5,370억 원, 영업이익 4,055억 원 기록
- 네이버 검색, ‘인기글’ 스마트블록 도입해 ‘VIEW(뷰)’ 대체 … 맞춤형 검색 결과 고도화
- 네이버 ‘치지직 인스트림’ 상품 출시
[카카오]
- 카카오엔터 장윤중 신임 공동대표 내정자, 2024 빌보드 파워 100' 선정
- 카카오맵, 주요 쇼핑몰 실내지도 서비스 오픈
- 카카오, 카카오쇼핑에 삼성페이 연동
- 카카오톡 톡채널검색 정식 오픈
- 이외 상품 개편 및 광고 정책 업데이트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배민상회
- PASS
- 게이밍허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