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자료요약
1) SKT, 플랫폼사업부 분사 “SK플래닛” 출범
SK텔레콤의 플랫폼사업부가 10월 1일, 'SK플래닛'으로 분사, 새로운 법인으로 출범함에 따라 이통사업에 가려져있던 플랫폼사업의 성공여부에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음
주요 과제 및 전망
- 5년 후 연매출 3조5천억 원, 기업가치 5조원대 성장 목표
- 초기단계인 N스크린 서비스 '호핀'을 포함한 뉴미디어 사업 활성화
- 정보통신기술(ICT) 복합 유통, 컨설팅, 사후관리 서비스인 '이매진' 연착륙
- 네트워크 기반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던 기존 통신사업을 탈피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 SK브로드밴드와 시너지 극대화 방안 마련
- 공정거래법 위반 해결(현행법 상 지주회사의 손자회사는 계열사 지분 보유불가, 2년 유예기각)
SK텔레콤의 플랫폼사업부가 10월 1일, 'SK플래닛'으로 분사, 새로운 법인으로 출범함에 따라 이통사업에 가려져있던 플랫폼사업의 성공여부에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음
주요 과제 및 전망
- 5년 후 연매출 3조5천억 원, 기업가치 5조원대 성장 목표
- 초기단계인 N스크린 서비스 '호핀'을 포함한 뉴미디어 사업 활성화
- 정보통신기술(ICT) 복합 유통, 컨설팅, 사후관리 서비스인 '이매진' 연착륙
- 네트워크 기반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던 기존 통신사업을 탈피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 SK브로드밴드와 시너지 극대화 방안 마련
- 공정거래법 위반 해결(현행법 상 지주회사의 손자회사는 계열사 지분 보유불가, 2년 유예기각)
목차
1. 미디어 시장 현황
1) SKT, 플랫폼사업부 분사“SK플래닛”출범
2) 방통위, 방송사업자 소유/겸영 규제 개선안 발표
3) PP사, 자체 제작 프로그램 투자 확대
2. 디지털 방송
1) olleh tv 양방향광고, 부산국제광고제 수상
2) 지상파 3사 N스크린 서비스 현황
3. 인터넷
1) 대형포탈, 디지털 마케팅을 주제로 컨퍼런스 개최
2) 참여형 광고“소셜 인터랙티브 무비”화제
4. 모바일
1) 제이컨텐트리, 모든 잡지 디지털 매거진 출시
2) 모바일 OS 시장 변화 움직임 활발
3) 스마트패드 가격인하 경쟁
5. OOH 미디어
1) 신규매체를 활용한 구매접점광고 증가: 팝스크린
2) 해외 소셜&옥외광고 통합 캠페인 사례
1) SKT, 플랫폼사업부 분사“SK플래닛”출범
2) 방통위, 방송사업자 소유/겸영 규제 개선안 발표
3) PP사, 자체 제작 프로그램 투자 확대
2. 디지털 방송
1) olleh tv 양방향광고, 부산국제광고제 수상
2) 지상파 3사 N스크린 서비스 현황
3. 인터넷
1) 대형포탈, 디지털 마케팅을 주제로 컨퍼런스 개최
2) 참여형 광고“소셜 인터랙티브 무비”화제
4. 모바일
1) 제이컨텐트리, 모든 잡지 디지털 매거진 출시
2) 모바일 OS 시장 변화 움직임 활발
3) 스마트패드 가격인하 경쟁
5. OOH 미디어
1) 신규매체를 활용한 구매접점광고 증가: 팝스크린
2) 해외 소셜&옥외광고 통합 캠페인 사례
미디어
트렌드
sk
방통위
olle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