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사례 연구
한국광고학회 | 한국광고학회 | 18 pages| 2013.06.25| 파일형태 :
조회 3137 다운로드 7
자료요약
KB국민카드가 2011년 분사를 선포한 이후 카드업계의 경쟁은 점점 더 심화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분사 이후 차별화된 이미지와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지난 일 년간 진행되어 왔던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과정 및 제반 브랜드 활동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Mass 광고 활동, 슈퍼스타 K3 협찬, 체험적 브랜드 활동 프로그램들을 통한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과정은 매우 성공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이러한 상승효과를 지속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꾸준한 브랜드 강화 전략이 수립되어 할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경영환경 분석
1) 고객니즈의 변화
2) 규제 및 기술 변화
3) 경쟁구도 변화
4) KB국민카드 자산의 재해석
3. KB국민카드의 경영비전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4. 브랜드 아이덴티티 대내외 전파 활동
1) 내부 공유 활동
2) 브랜드 전파 대외 활동
5. 결론 및 논의
1) 브랜드 활동성과
2) 향후 과제논의
참고문헌
Abstract
KB국민카드 브랜드 아이덴티티 티저광고 체험형 브랜드 프로그램 오디션 프로그램 협찬 KB Card Brand Identity Teaser Advertisement Experiential Branded Program Audition Program Sponsorship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광고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