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 광고의 연구동향과 미래 과제
새로운 광고매체, 모바일광고 | 한국광고학회 | 13 pages| 2010.05.24| 파일형태 :
조회 6123 다운로드 77
자료요약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인해 인간의 생활환경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모바일 매체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환경변화이다. 2008년 말 기준으로 우리나라 휴대폰 가입자수는 4,500만 명을 넘어서 전 인구의 94%가 휴대폰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어린이와 노약자 일부를 제외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셈이다. KT경제경영연구소(2009)에 따르면 2010년에는 휴대폰 가입자 비율이 100%를 넘을 것이라고 한다. 이는 한 사람당 1대 이상의 모바일 전화를 휴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이시훈, 2010).
목차
1. 문제제기
2.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에 대한 질적 접근
3.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에 대한 양적 접근
4. 결론 및 미래 과제

참고문헌
모바일광고 미디어테크놀러지 모바일 광고산업 이동통신 휴대폰가입자 KT경제경영연구소 휴대폰 광고 한국광고학회 인터넷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광고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