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명분과 실리, 개인주의와 공동의식이 공존하는 카멜레온 코리아
자료요약
제일기획은 2008년 4월에서 6월에 걸쳐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전국 5대 도시 13세~59세 총 35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와 유치조사를 병행한 '2008 전국 소비자 조사(Annual Consumer Research : ACR)'를 실시했다. 성 · 연령 · 지역 · 직업별 인구 구성비를 고려한 쿼터할당을 통해 표본을 추출하여 가치관 및 라이프스타일, 153개 제품을 대상으로 한 상품 구매 및 이용 실태, 매체 이용 실태 등을 조사하였으며, 2006년부터 시행되어 온 'HEART'라는 포토에세이 조사 기법을 이용하여 다양한 주제에 대해 소비자들이 생각하고 느끼는 바를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인식을 그들의 생생한 언어와 이미지를 통해 분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1. 2008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
2. 관심사
3. 가치관
4. 생활상
5. 미디어 라이프
2. 관심사
3. 가치관
4. 생활상
5. 미디어 라이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가족
개인주의성향
교육열
직업
미래관
사회
매체접촉실태
여가생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