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분과 실리, 개인주의와 공동의식이 공존하는 카멜레온 코리아
제일커뮤니케이션 | 제일기획 | 6 pages| 2009.02.06| 파일형태 :
조회 3588 다운로드 51
자료요약
제일기획은 2008년 4월에서 6월에 걸쳐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전국 5대 도시 13세~59세 총 35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와 유치조사를 병행한 '2008 전국 소비자 조사(Annual Consumer Research : ACR)'를 실시했다. 성 · 연령 · 지역 · 직업별 인구 구성비를 고려한 쿼터할당을 통해 표본을 추출하여 가치관 및 라이프스타일, 153개 제품을 대상으로 한 상품 구매 및 이용 실태, 매체 이용 실태 등을 조사하였으며, 2006년부터 시행되어 온 'HEART'라는 포토에세이 조사 기법을 이용하여 다양한 주제에 대해 소비자들이 생각하고 느끼는 바를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인식을 그들의 생생한 언어와 이미지를 통해 분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1. 2008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
2. 관심사
3. 가치관
4. 생활상
5. 미디어 라이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가족 개인주의성향 교육열 직업 미래관 사회 매체접촉실태 여가생활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제일기획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