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2024 파리 올림픽! 이번 올림픽은 파리의 유명 관광지와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전세계 시청자 수는 30억 명 이상으로 예상되며, 우리나라에서는 21개 종목에 18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주요한 마케팅 시즌인만큼 성공적인 캠페인 집행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올림픽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행태 변화에도 주목해야 하는데요. 과거와 달리 지상파 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서 경기를 시청·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누군가는 생중계를 통해 경기의 전 과정을 지켜본다면, 누군가는 선호에 따라 하이라이트로 편집해 놓은 숏폼 콘텐츠만 즐기기도 합니다.
또한 오픈 커뮤니티에서 실시간으로 의견도 교류합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 정도, 미디어 이용 행태,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반응 등을 알아봄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을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전세계 시청자 수는 30억 명 이상으로 예상되며, 우리나라에서는 21개 종목에 18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주요한 마케팅 시즌인만큼 성공적인 캠페인 집행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올림픽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행태 변화에도 주목해야 하는데요. 과거와 달리 지상파 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서 경기를 시청·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누군가는 생중계를 통해 경기의 전 과정을 지켜본다면, 누군가는 선호에 따라 하이라이트로 편집해 놓은 숏폼 콘텐츠만 즐기기도 합니다.
또한 오픈 커뮤니티에서 실시간으로 의견도 교류합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 정도, 미디어 이용 행태,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반응 등을 알아봄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을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메조미디어
파리올림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