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1> 2011년 모두 70여대에 달하는 신차가 쏟아진다.
- 사상 최대 신차 보급 예정, 치열한 경쟁구도
- 과거 1~2월대비 높은 온라인 광고비 상승
- 자동차시장 온라인 광고비 상승의 요소 : 정보 채널 변화
- 자동차시장 온라인 광고비 상승의 요소 : 타겟의 변화
2> 2011년 자동차시장이 젊어지고 있다.
- 젊어진 타겟, 젊어진 접근 : 1. 쉐보레
- 젊어진 타겟, 젊어진 접근 : 2. 현대자동차
- 젊어진 타겟, 젊어진 접근 : 3. 쌍용자동차
- 젊어진 타겟, 젊어진 접근 : 4.BMW
메조미디어
자동차
광고시장
광고업계
신차
온라인광고비
자동차시장
정보채널
타겟
쉐보레
현대자동차
쌍용자동차
BM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