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제목 저자 출처 학회/발행처
모바일의 다양한 변화 | 2012.11.02
광고매체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모바일의 혁신적인 변화(속도, 디바이스)를 통해 화려한 표현이 가능, 좀더 다양한 기법을 활용할 수 있는 Creative 필요하다. 단일서비스에서 멀티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사의 등장, 모바일 생태계에서도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모델이 필요하다.
국내/해외 모바일 마케팅 사례 | 2012.05.16
광고 캠페인 및 사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Display Ad” DA의 경우 개별 어플리케이션이 가지는 인벤토리와 user풀에 대한 보완을 위해 모바일 네트워크 광고 형태로 진행,현재까지 가장 활발하게 활용 되는 모바일 마케팅 형태를 말한다. “AR/QR”(증강현실, AR(Augmented Reality) / QR코드(Quick Response Code)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을 활용한 이벤트 ?행 시에 가장 많이 사용 되는 기술로 온오프라인의 광고와 연계한 마케팅에도 자주 활용 되는 마케팅 Tool을 말한다.
카테고리 별 해외 인기웹사이트 | 2012.05.11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카테고리 별 해외 인기웹사이트 자동차, 게임, 스포츠 등 인터넷 세상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웹사이트가 존재 한다. 해외에는 어떤 다양한 사이트들이 존재할까? 카테고리 별 Top 10 순위를 바탕으로 해외 사이트 방문자 트렌드를 들여다 보았다. *순위는 영문 사이트 기준
2012 런던올림픽과 소셜미디어 | 2012.05.09
광고 캠페인 및 사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2012년 런던올림픽과 온라인 마케팅 시장은 빅 스포츠 이벤트인 만큼 관련 소식에 전세계인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며, 올림픽 특수를 기대하며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려는 광고주들의 노력과 관심도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베이징 올림픽을 기점으로 스포츠 분야에서도 소셜마케팅이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았으며, 이번 런던올림픽에서도 소셜미디어가 온라인 마케팅의 메인 플랫폼으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셜 미디어의 장점인 쌍방향 소통과 바이럴 효과를 고려하여 모바일, 동영상, 인터랙티브 게임 등이 통합적으로 구현될 수 있는 소셜 마케팅 채널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가 홍보될 수 있도록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
글로벌 온라인여행사 Expedia 한국 런칭 캠페인 성공 사례 | 2012.01.27
광고 캠페인 및 사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1. Client & Campaign : 글로벌 온라인여행사 Expedia 한국 런칭 캠페인 2. Campaign period : 1차 : 2011년 8월 ~ 9월 / 2차 : 2011년 11월 ~ 12월 3. Target : 2030대 자유여행 및 비즈니스를 위한 항공권, 호텔 구매자 4. AD Objective : 국내 런칭과 동시에 Expedia의 글로벌 호텔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최저가 호텔 공급을 표현, 최저가 해외호텔에 대한 홍보중점
2012년 해외 온라인 시장 전망 | 2012.01.27
광고 및 마케팅조사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2012년 해외 온라인 시장의 키워드는 ‘동영상’, ‘모바일’, ‘소셜네트워크’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는 집에서 TV를 시청하기 보다 이동 중에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모바일 기기 결제 수단 및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들이 많이 생겨날 것이다. 또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소통도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어서 페이스북, 그리고 구글플러스를 비롯한 주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경쟁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뉴스레터를 통해 2012년 해외 온라인 시장 전망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1201 온라인 매체동향 | 2012.01.27
광고 산업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네이버, 쥬니버 태블릿용 App 출시 쥬니어네이버의 인기 동영상이 수록되는 등 그림책처럼 즐길 수 있도록 컨텐츠 구성. 2011년 12월 9일,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 용으로 쥬니어네이버(쥬니버) App 출시됨. PC에서 400만 명의 어린이 회원들이 방문하는 쥬니버가 자체 제작한 인기 동영상 120 여 편을 무료 감상 가능. App 실행 시, 쥬니스이야기, 동요세상, 동물원 등 3가지 메뉴를 실행 가능하며, 쥬니스이야기에선 쥬니스 캐릭터 관련 동영상 14편 / 동요세상에서는 40곡 여 곡의 동요를 따라 부를 수 있도록 구성.
2011년 주목받는 해외캠페인 5개 사례 | 2012.01.16
광고 캠페인 및 사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한 전자기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이런 전자기기들이 우리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는 지금 마케터들은 더 무궁무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프로모션 전략으로 사람들을 놀래키고 있다. 2011년에는 멀티채널을 이용한 캠페인이 증가하였는데, 소셜미디어와 모바일기기를 활용한 캠페인 등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였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2011년에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해외 캠페인 5개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2011 모바일 이슈 분석 | 2011.12.22
광고매체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 2천 만명 돌파, 그 중 여성의 비중 증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 2011년 10월 기준 2,000 만명 돌파 - 2010년 대비 스마트폰 이용자 수는 3배 이상 성장, 2011년 말까지 2,500만명 이상 사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 - 스마트 폰 중심의 단말기 출시로 인해 이용자 수는 지속적으로 상승 예상 남성 위주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여성의 비중이 큰 폭으로 상승 - 2009년 여성의 스마트폰 비중은 32%에 그친 반면, 2011년 여성의 비중은 45%로 50%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임
[Mezzo S.T.P - Success] 스카이 베가 LTE “Vega Culture Projcet #2” 캠페인 성공 사례 | 2011.12.22
광고와 마케팅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1. Client & Campaign 스카이 베가 LTE ?Vega Culture Project #2? 캠페인 2. Campaign period 1차 : 2011년 11월 24일 ~ 11월 30일 / 2차 : 2011년 12월 8일 ~ 12월 15일 3. Target 최신 스마트폰 구매 욕구가 높은 트랜드 주도 세대 (20~35세 남녀) 4. AD Objective 스카이 베가 컬쳐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베가 LTE 신규 모델로 선정된 울랄라세션의 단독 콘서트 진행 홍보를 위한 캠페인 진행 5. Media List 1차 : 네이버, 네이트, 세티즌, 모비고 2차 : 네이버, 네이트, 다음, 구글, 곰TV, 방송3사 VOD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