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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미디어 활동을 통한 도시 이미지 향상 방안 연구
자료요약
세계의 많은 도시들은 올림픽 게임, 월드컵, APEC, ASEM, G20 정상회의, 비엔날레를 비롯한 여러 유형의 문화행사 등과 같은 국제적인 행사를 통해 도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남인용, 2002,2003). 우리나라에서는 부산이 2002년 아시안게임과 2005년 APEC의 개최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켰으며(김일철과 남인용, 2006), 대구는 2011년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 인천은 2014년 아시안 게임, 광주는 2015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통해 각 도시의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목차
1. 서론
2. 스포츠 이벤트와 도시 이미지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연구의 제한점과 시사점
참고문헌
2. 스포츠 이벤트와 도시 이미지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연구의 제한점과 시사점
참고문헌
스포츠 미디어
도시이미지
남인용
올림픽
브랜드 인지도
스포츠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