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컨버전스 시대의 일본 방송콘텐츠 외주제작 방식의 변화
자료요약
오늘날의 방송과 통신을 연계하는 미디어, 즉 일렉트로닉스 미디어에 의해 높은 전송률과 매력적인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주는 디지털 전송 기술은 뉴미디어 전개에 있어서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렉트로닉스 미디어와 어플리케이션의 연계를 가능하게 해주고 있는 콘텐츠 전송 기술의 표준화는 유통 가능한 콘텐츠의 형태 및 경제적인 가치를 결정해 준다. 또한 과거 아날로그 시대에 비해 디지털 시대인 오늘날에는 저렴한 비용에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되었다. 전송 기술은 새로운 방식으로 과거의 콘텐츠를, 또한 새로운 콘텐츠를 과거의 방식으로,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를 새로운 방식으로 전송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다시 말해서 인터그레이션과 컨버전스를 실현한 것이다.(Noam, 2003:102)
목차
1. 방송과 통신의 연계·융합 시대의 미디어 구조의 재구축
2. 방송과 통신의 연계·융합 시대의 미디어 구조의 재구축
3. 연구 목적과 의의
4. 연구방법
5. 이론적 배경
6. 독립제작사의 변천
1) 제1세대 독립제작사
2) 제2세대 독립제작사
3) 제3세대 독립제작사
7. 전문가 인터뷰 내용 분석 결과
1) 자금
2) 독립제작사의 방송콘텐츠 제작에 대한 내외적 영향
8. 시사점
참고문헌
2. 방송과 통신의 연계·융합 시대의 미디어 구조의 재구축
3. 연구 목적과 의의
4. 연구방법
5. 이론적 배경
6. 독립제작사의 변천
1) 제1세대 독립제작사
2) 제2세대 독립제작사
3) 제3세대 독립제작사
7. 전문가 인터뷰 내용 분석 결과
1) 자금
2) 독립제작사의 방송콘텐츠 제작에 대한 내외적 영향
8. 시사점
참고문헌
백승혁
컨버전스
방송콘텐츠
한국언론정보학회
일본방송
외주제작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