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제작기능 지역 이전을 통한 지역방송 활성화 방안
자료요약
지역방송에서의 지역성 부재, 지역경제 침체와 뉴미디어 등장에 따른 지역방송의 위기, 그리고 이에 대응하는 지역방송 활성화 방안은 그동안 국내 지역방송 정책연구에서 주요한 이슈가 되어왔다. 그리고 이에 대한 연구 성과로써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되어 왔다. 하지만 지역방송이 시작된 지 오랜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점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제시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디지털 시대를 맞은 지역방송의 새로운 전환 국면에서 그동안 지속되어온 국내 지역방송 정책 방안들을 살펴보고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목차
머리말
1. 서론
2. 국내 지역방송 활성화 방안 및 한계점
1) 지역방송의 개념 및 구조
2-1 국내 지역방송 위기
1) 신규 미디어의 등장과 디지털 전환
2) 광고 수익 약화와 지역경제 침체
2-2. 국내 지역방송 활성화 방안분류, 한계점 및 접근방법의 변화 필요성
3. BBC의 Out-Of-London Plan
1) 추진 배경
2) 추진 목표와 내용
3) BBC의 Out of London plan 경과 내용 및 향후 계획
4. 결론
참고문헌
1. 서론
2. 국내 지역방송 활성화 방안 및 한계점
1) 지역방송의 개념 및 구조
2-1 국내 지역방송 위기
1) 신규 미디어의 등장과 디지털 전환
2) 광고 수익 약화와 지역경제 침체
2-2. 국내 지역방송 활성화 방안분류, 한계점 및 접근방법의 변화 필요성
3. BBC의 Out-Of-London Plan
1) 추진 배경
2) 추진 목표와 내용
3) BBC의 Out of London plan 경과 내용 및 향후 계획
4. 결론
참고문헌
박기성
송종현
신현필
지역방송
BBC
신규 미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