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소셜미디어 시대 광고와 홍보의 현황
자료요약
2010 온라인 광고시장 전망
. 2010년 전통 미디어의 광고 집행비 계속 감소, 온라인으로 이동
. 마케팅에서 측정의 결과에 대한 책임 요구 강해짐, 결과 측정 어려운 마케팅 프로그램 지출 어려움
.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paid media 아닌 earned media에 대한 지속적 집중
. 소셜미디어 시대에 전통적 의미의 광고의 역할 점차 축소,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과 참여(engagement)의 방향으로 갈 것
. 2010년 전통 미디어의 광고 집행비 계속 감소, 온라인으로 이동
. 마케팅에서 측정의 결과에 대한 책임 요구 강해짐, 결과 측정 어려운 마케팅 프로그램 지출 어려움
.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paid media 아닌 earned media에 대한 지속적 집중
. 소셜미디어 시대에 전통적 의미의 광고의 역할 점차 축소,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과 참여(engagement)의 방향으로 갈 것
목차
1.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변화
2. 광고 홍보 마케팅 in Social Media
- 온라인 광고 시장 변화
- 2010 온라인 광고시장 전망
2. 광고 홍보 마케팅 in Social Media
- 온라인 광고 시장 변화
- 2010 온라인 광고시장 전망
온라인
광고시장
홍보 광고
소셜미디어
트위터
블로그
커뮤니케이션
아이폰
아고라
페이스북
위기관리
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