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저널리즘의 패러다임 변화 : 한국저널리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한 제언
자료요약
뉴스원이 분명치 않고, 확인되지 않은 소문은 뉴스가 아니다. 아니면 말고 식의 무책임한 형태는 절대로 저널리즘이 될 수 없다. 그런데도 이런 풍토가 마치 시대의 흐름인것처럼 일상화되어가고 있다. 사회의 목탁이란 말은 꺼낼 수도 없고, 모든 언론인이 무관의 제왕은 고사하고 시정잡배 취급도 제대로 받지못할 판국이 되었다. 자유가 범람하면서 맞게된 이 난장판의 모습을 우리는 어떻게 해석하고 대응해야 하는가? (최서영, 2009).
목차
서론: 저널리즘 현실을 보는 시각
저널리즘의 주요 요소와 패러다임 변화
미국 저널리즘의 패러다임 변화 증상
한국 저널리즘의 패러다임 변화 증상
패러다임 변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한국 저널리즘의 특징들
한국 저널리즘의 과제
참고 문헌
저널리즘의 주요 요소와 패러다임 변화
미국 저널리즘의 패러다임 변화 증상
한국 저널리즘의 패러다임 변화 증상
패러다임 변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한국 저널리즘의 특징들
한국 저널리즘의 과제
참고 문헌
저널리즘
패러다임
한국저널리즘
기자
뉴스
언론인
미국저널리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