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주부들의 인터넷 요리정보 이용실태
자료요약
현대는 인터넷 시대다. 인터넷이 활발해지면서 건강분야에서도 관련 정보제공 사이트가 늘고 있으며, 요리 및 식생활 관련 사이트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주부들의 인터넷이용이 증가하면서 요리사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주부들의 인터넷 요리 사이트를 통한 요리정보 이용실태 및 식생활 활용도 조사를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랭키닷컴 랭키순위 25위까지의 요리사이트를 중심으로 서울에 거주 하는 30~4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요리사이트에 대한 인지도 및 요리정보 이용실태, 활용도,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주부들이 좀 더 이용하기 쉽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요리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제시 하고자 한다. 요리사이트 순위25위까지의 인지도를 조사해 본 결과 `메뉴판`이 가장 높은 인지도를 나타냈으며, `델리쿡`, `푸드 뱅크`, 와 `햇반/CJ`, `한국 전통 음식 연구소`, `요리조리 닷컴` 순으로 조사되었으며 대졸학력을 가진 대상자들이 인터넷 요리 사이트에 대한 인지도가 가장 높았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요리사이트
일일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
활용도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