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제품 트렌드 변화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디지털 시대의 도래 이후 경제적 발전과 정보화 사회로의 변화는 이전의 사회 유형들과는 전혀 다른 다양한 생활양식을 제안하고 있다 이렇게 생겨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생성과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가치변화는 소비성향·소비형태 등에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트렌드는 마케팅에 있어서 제품구매에 결정적 요소로 파악되기 때문에, 최근 세계의 기업들은 너도나도 트렌드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디지털 기술로 인한 정보화 사회의 형성은 기술 평준화 현상을 가져왔다. 이로 인해 각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에서 기술경쟁이 차지하는 비중이 감소였으며 비슷한 조건에서 제품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여 주기 위하여 경쟁 우위요소로에 `디자인`이 크게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다.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디지털 노매드
디지털 시대의 제품 트렌드
멀티미디어로의 전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