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자료요약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의 공공홍보 시장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정부 부처 광고홍보 효과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일반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정부 부처 기관정책 인지도, 호감도, 지지도 제고에 효과적인 매체는 TV·라디오, 온라인·SNS, 옥외·교통, 신문·잡지, 행사·이벤트, 홍보물의 순으로 나타났다. 정부 부처 공공홍보에 있어 신문·잡지매체 보다 효과적인 매체로 조사된 옥외·교통매체의 발전을 위해 공공홍보 실무 전문가를 대상으로 추가적인 심층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중장기 대규모 옥외·교통매체 노출율 정기 공시 시스템이 개발될 동안, 현실적으로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소규모의 옥외·교통매체 노출율 비정기 현장조사 후 인증제도가 대안으로 마련되어야 함이 또한 지적되었다.
목차
Ⅰ. 연구목적 및 기존문헌분석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Out-of-home 미디어
공공홍보
시민조사
전문가 심층면접조사
영향력
효율화
감사체계
Out-of-Home Media
Government PR
General Public Survey
Expert Interview
Effect
Efficiency
Audit Syste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