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증정품 유형이 소비자의 가치 지각에 미치는 영향
자료요약
기업은 경쟁 제품들 속에서 소비자가 자사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 증정품 제공이라는 전략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소비자가 증정품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증정품이 제공해주는 금전적인 혜택뿐만 아니라 증정품의 유형, 즉 제품과 증정품간의 관련성을 고려하게 된다. 다시 말하면, 제품과의 관련성이 높아서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데 효용을 높여주는 증정품에 대해서는, 동일한 금전적 가치를 지였더라도 더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한다. 또한 제품의 브랜드 신뢰가 증정품 유형이 소비자의 가치 지각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한다는 사실도 밝혀 냈다. 이를 통해서 소비자가 증정품의 가치 평가 기준으로 다양한 정보를 이용한다는 점을 알 수 있고, 기업이 증정품 제공 시, 제품을 사용하는데 효용을 높이는 증정품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으로 판촉 전략을 행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제품의 브랜드 신뢰가 소비자가 증정품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는 사전 기대감을 형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더욱 신중한 증정품을 통한 판촉전략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증정품 유형
브랜드 신뢰
소비자가 지각
독립변수
소비자의 가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