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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저가 화장품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최근 이슈가 되었던 초저가 화장품 산업이 2003년 '미샤' 를 시작으로 단독 브랜드 숍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화장품 유통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아가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그러기 위해 먼저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품질과 지각된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러한 소비자의 지각된 품질과 지각된 가치가 재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첫째로 소비자가 초저가 화장품에 대해 많은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경우, 지각적 품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고, 초저가 화장품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할인이나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가격지향성이 강한 경우, 저가 화장품의 품질에 긍정적으로 지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초저가 화장품의 점포이미지는 지각적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점포 이미지
소비성향
조사대상자
초저가 화장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