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시각 미디어 매체를 통한 미술교육
자료요약
오늘날 시각문화는 시각적 미디어에 의한 문화적 현상이 대표적인 양상이라 할 수 있다. 우리는 오늘날 다양한 문화적 양상 중에서 텔레비전이나 인터넷과 같은 시각적 대중매체의 급속한 발달과 보급에 의해 시각미디어를 일상생활에서 거의 매일 끊임없이 접하고 받아들이고 있으며,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특히 최근에는 컴퓨터와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등장한 새로운 시각적 문화양상인 디지털에 의한 이미지 창출이 기존에 존재해 온 아날로그 영상의 생산방식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시각 문화적 환경 속에서 학교교육은 아직도 주로 고급문화와 고급미술 중심의 미학적 접근에 의해 이루어 지고 있다 광고, 영화, 만화, 텔레비전 영상이나 컴퓨터 영상과 같은 생활 속의 대중적인 시각문화에 대한 교육내용은 현 중 · 고등학교 내용에 거의 반영되어있지 않는 실정이다. 이에 미술교육을 시각문화교육이라는 좀 더 넓은 범주 안에서 바라보고 디지털 영상수업이라는 새로운 미술교육 방안을 마련 해보고자 하였다.
시각 미디어
디지털 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수업 지도 방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