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에 관한연구 : 심리적 감성 커뮤니케이션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 131 pages| 2007.12.20| 파일형태 :
조회 1145 다운로드 3
자료요약
본 연구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생성된 미디어의 탄생과 새로운 미디어 내에서의 또 다른 영역의 미디어가 끼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의 차별적이고 궁극적인 목표를 파악하고 조사 분석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영역으로서 존재가치와 필요성을 파악하는데 의의가 있다. 본 연구는 멀티미디어에 기초한 프레젠테이션이 소비자(청중)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제작사와 소비자(의뢰자) 사이를 좁히고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의 가이드라인과 활용방안 제시에 주안을 둔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는 멀티미디어에 기반을 둔 프레젠테이션의 효율적 구현을 위한 분석과 이를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방법의 제안을 목표로 하고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 프레젠테이션의 궁극적인 목적과 필요성에 대한 규명 -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의 도구로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 및 멀티미디어와 프레젠테이션의 상관관계 - 인간 활동의 모든 영역이 PR이라는 가정 하에 커뮤니케이션과정의 관점에서 프레젠테이션의 고찰 - 감성커뮤니케이션에서의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의 역할 및 활용방안 - 프레젠테이션 전문제작사의 사례를 통한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의 활용사례를 통한 종합적 분석 - 심층인터뷰를 통한 소비자 니즈와 제작사 입장에서의 고려사항파악 문헌조사와 실증적 사례연구를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하였다.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감성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터 커뮤니케이션 감성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고려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