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멀티미디어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에 관한연구 : 심리적 감성 커뮤니케이션 중심으로
자료요약
본 연구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생성된 미디어의 탄생과 새로운 미디어 내에서의 또 다른 영역의 미디어가 끼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의 차별적이고 궁극적인 목표를 파악하고 조사 분석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영역으로서 존재가치와 필요성을 파악하는데 의의가 있다. 본 연구는 멀티미디어에 기초한 프레젠테이션이 소비자(청중)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제작사와 소비자(의뢰자) 사이를 좁히고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의 가이드라인과 활용방안 제시에 주안을 둔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는 멀티미디어에 기반을 둔 프레젠테이션의 효율적 구현을 위한 분석과 이를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방법의 제안을 목표로 하고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 프레젠테이션의 궁극적인 목적과 필요성에 대한 규명 -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의 도구로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 및 멀티미디어와 프레젠테이션의 상관관계 - 인간 활동의 모든 영역이 PR이라는 가정 하에 커뮤니케이션과정의 관점에서 프레젠테이션의 고찰 - 감성커뮤니케이션에서의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의 역할 및 활용방안 - 프레젠테이션 전문제작사의 사례를 통한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의 활용사례를 통한 종합적 분석 - 심층인터뷰를 통한 소비자 니즈와 제작사 입장에서의 고려사항파악 문헌조사와 실증적 사례연구를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하였다.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감성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터
커뮤니케이션
감성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