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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광고연구 전반에 걸쳐 이미지연구들만을 주목하여 이뤄진 연구이다. 광고에서 이 미지연구라 함은 주로 기업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연구로 나눠지며, 이미지연구들이 지 금까지 어떻게 진행되어져 왔는지를 역사적 고찰하였다. 경험적 연구들뿐만 아니라 질적 연구들 에서도 광고이미지가 어떻게 이뤄졌는지를 규명해 보았는데, 현재까지 광고이미지의 질적 연구 들은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한 연구가 더욱 필요하다고 본다.
목차
1. 서론
2. 이미지(image)의 개념과 정의
3. 이미지와 광고에 대한 문헌 연구
1) 이미지 중심의 현대 광고의 특성
2) 광고 속에 나타난 이미지와 이미지광고
4. 광고에서의 이미지 연구에 대한 역사적 고찰
1) 경험적 광고 효과 연구에 대한 고찰
2) 질적 연구 접근방식에 의한 이미지 연구들에 대한 고찰 : 문화적 및 기호학적접근방식에 의한 이미지연구들
5. 결론: 광고에서의 이미지 연구의 향후 방향
참고문헌
ABSTRACT
2. 이미지(image)의 개념과 정의
3. 이미지와 광고에 대한 문헌 연구
1) 이미지 중심의 현대 광고의 특성
2) 광고 속에 나타난 이미지와 이미지광고
4. 광고에서의 이미지 연구에 대한 역사적 고찰
1) 경험적 광고 효과 연구에 대한 고찰
2) 질적 연구 접근방식에 의한 이미지 연구들에 대한 고찰 : 문화적 및 기호학적접근방식에 의한 이미지연구들
5. 결론: 광고에서의 이미지 연구의 향후 방향
참고문헌
ABSTRACT
이미지
기업이미지
브랜드 이미지
Image
Corporate Image
Brand Im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