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접화법] “Who are you?” 브랜드에 페르소나를 묻다
- 2017.06.28 12:00 | CHEIL WORLDWIDE
- 브랜딩,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아이덴티티.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비슷하지 않은 이 단어들이 지향하는 공통점은 결국 브랜드와 소비자의 지속적 관계가 아닐까. 지난해 입사 20주년을 맞은 허재훈 CD에게 이 시대 브랜딩의 역할과 전략에 대해 물었다. ...
- [Cheil’s Up I] 사람을 위한 솔루션, 광고를 재정의하다
- 2014.10.31 12:00 | CHEIL WORLDWIDE
- 글 류지원 프로 디지털 캠페인 플래닝 1팀 judice.ryu@samsung.com 아시아 · 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가 지난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렸다. 2014 스파익스 아시아는 어떤 인사이트를 제공했으며, 또한 어떤...
- 아주 특별한 단편영화
- 2013.10.14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단편 영화는 왜 매력적인가? 짧은 시간 안에 철저한 주제 의식과 완결된 스토리를 담기 때문이다. 성공하는 영화가 많지 않은데? 식상한 주제, 장편 영화 흉내 내기, 준비 부족 등이 원인이다. 망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나? 이 책에서 말하는 기본을 제대로 이해하고 만들면...
- [키워드로 읽는 광고] 하늘하늘 하늘거리는 광고
- 2012.10.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4계절중에 유난히 맑고 높은 하늘의 계절인 가을, 그 가을의 하늘을 소재로한 광고를 소개한다.
- 진정한 멀티 테이스트의 향연 불새버거 광고 촬영 현장
- 2009.12.2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우리 맛을 세계에 알리는 외식업계의 멀티 플레이어 롯데리아. 창립 30주년 기념 특별 버거로 탄생한 ‘불새버거’. 세계로 뻗어가는 토종 브랜드 롯데리아 최고 인기 제품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를 합친 특별한 버거의 멀티풀한 광고제작 스토리를 전한다.
- WiseBell - 太來飛賦
- 2013.11.27 12:00 | HS Ad
- 이상하게도 머릿속에 남아 있는 건 작은 골목길뿐이다. 골목 밖은 마치 조명이 꺼져있는 무대처럼 깜깜하다. 눈을 감으면 늘 골목에만 불이 들어오고, 내 기억은 냄새를 쫓는 사냥개처럼 연신 킁킁거리며 골목길을 헤집고 다닌다. 비교적 골목 입구 쪽에 있었던 우리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