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REPORT] 융복합 한류, 新한류이자 브랜디드 콘텐츠
- 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한류의 현주소 한류가 대세다. 한국대중문화로 시작된 한류는 이 제 관광한류, 전통한류, 음식한류, 패션한류, 미용 한류, 의료한류, 스포츠한류, 건설한류 등 해외시 장에서 선전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한류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만큼...
- [트렌드/글로벌 동향] 해외 옥외광고산업의 동향과 이슈
- 2016.01.13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 미 국 디지털 매체의 다양한 활용 모색하다 글 _ 오소혜(미국 듀크대학 경제·통계 통합 석사연구생 / 한국옥외광고센터 해외통신원) 미국의 옥외광고시장은 2015년 하반기에 들어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옥외광고시장의 매출은 작년...
- [Special Issue] 인쇄 부문 - 2015년 국내 신문업계의 화두는 단연 ‘혁신’
- 2015.12.11 12:00 | 광고계동향
- 글 ┃ 정기조 중앙일보 R&D팀 팀장 2015년의 가장 큰 이슈는, 저마다 처한 위치에서 달리 인식하겠으나 단연 ‘광복 70주년’의 해라는 것이 중론일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거족적이며 역사적인 전 국민의 어젠다가 신문을 포함한 전체 미디어...
- [AD & Technology] Disruptive Technology가 부를 세가지 위기와 미래
- 2015.03.20 12:00 | 광고계동향
- 글 ┃ 이원두 커피리닷컴(주) 대표 AD & Technology 2014 Review_ 테크놀로지가 곧 크리에이티브인 시대 중단하지 않으면 광고를 품은 테크놀로지가 10년 후 광고시장을 장악할 것이다. 광고계동향은 2014년 2월호부터 2015년 2월호까지 [AD &...
- [GENeRATING GENeRATION] 새로운 세대의 등장, 변화의 선물
- 2014.06.24 12:00 | INNOCEAN Worldwide
- 새로운 세대의 등장, 변화의 선물 시대를 읽는 관점에 따라, 사람의 욕구에 따라 세대가 형성되고 발현된다. 이러한 세대는 정치와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계를 허물기도, 다시금 확고한 고정관념과 편견을 양산하기도 한다. 우리 사회를 움직이는 분명한...
-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2013 광고인 신년교례회' 성료 外
- 2013.02.04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협회‘, 2013 광고인 신년교례회’성료 한국광고협회는 1월 3일(목) 17시 30분 소공동 롯데호텔서울 3층 사파이어 볼룸에서 ‘2013 광고인 신년교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광고단체장, 광고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