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about CANNES LIONS
1) 전 분야 공통 출품 기준
- 2012년 3월 1일부터 2013년 4월 30일 사이에 런칭된 광고 및 캠페인
- 해당 기간 안에 집행된 광고/캠페인이더라도 2012년도 깐 광고제에 출품한 경우 수상 여부와 관계 없이 2013년도 깐 광고제에 출품 불가
- 단, 지난해와 다른 카테고리나 섹션에 출품하는 것은 가능
- 출품작은 반드시 집행(implementation)을 목적으로 해야 함
- 자선단체와 공공 서비스 부문을 제외한 모든 출품작은 클라이언트와의 정상적인 계약 관계 성립 필요
2) 관련분야별 심사 기준
- MOBILE LIONS : 창의성과 아이디어/ 집행 내역/ 모바일 플랫폼과의 연관성/ 유저들의 참여 수준 및 그 밖의 다른 측정 가능한 결과 - MEDIA LIONS : 인사이트, 전략 및 아이디어/ 매체 집행/ 결과 및 효과 - TITANIUM AND INTEGRATED LIONS : 아이디어의 질 및 참신성/ 캠페인을 ‘좋은(GOOD)’ 크리에이티브에서 ‘흥미로운(EXCITING)’ 크리에이티브로 끌어 올리는 요소/ 매체간 일관성 있는 아이디어 집행
3) 심사 과정
- 온라인 투표를 거쳐 shortlist를 선정 - 심사위원이 shortlist 중 gold, silver, bronze를 가리며 gold lion 수상작 중 grand prix 선정
1) 전 분야 공통 출품 기준
- 2012년 3월 1일부터 2013년 4월 30일 사이에 런칭된 광고 및 캠페인
- 해당 기간 안에 집행된 광고/캠페인이더라도 2012년도 깐 광고제에 출품한 경우 수상 여부와 관계 없이 2013년도 깐 광고제에 출품 불가
- 단, 지난해와 다른 카테고리나 섹션에 출품하는 것은 가능
- 출품작은 반드시 집행(implementation)을 목적으로 해야 함
- 자선단체와 공공 서비스 부문을 제외한 모든 출품작은 클라이언트와의 정상적인 계약 관계 성립 필요
2) 관련분야별 심사 기준
- MOBILE LIONS : 창의성과 아이디어/ 집행 내역/ 모바일 플랫폼과의 연관성/ 유저들의 참여 수준 및 그 밖의 다른 측정 가능한 결과 - MEDIA LIONS : 인사이트, 전략 및 아이디어/ 매체 집행/ 결과 및 효과 - TITANIUM AND INTEGRATED LIONS : 아이디어의 질 및 참신성/ 캠페인을 ‘좋은(GOOD)’ 크리에이티브에서 ‘흥미로운(EXCITING)’ 크리에이티브로 끌어 올리는 요소/ 매체간 일관성 있는 아이디어 집행
3) 심사 과정
- 온라인 투표를 거쳐 shortlist를 선정 - 심사위원이 shortlist 중 gold, silver, bronze를 가리며 gold lion 수상작 중 grand prix 선정
목차
CANNES LIONS 2013 WINNERS
A. Cyber Lions
B. Mobile Lions
C. Media Lions
D. Titanium and Integrated Lions
A. Cyber Lions
B. Mobile Lions
C. Media Lions
D. Titanium and Integrated Lions
칸
국제광고제
CANNES
LIONS
2013
WINN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