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1. 11월 광고비 현황
11월 광고비 전 월 보다 다소 증가했으나 Top10 순위에 큰 변동은 없음
2. 온라인 매체 동향
네이버(대선 정보 ‘인포그래픽’으로 전달) / 다음(‘정치후원금’ 코너 도입) / 네이트 (인물 중심 정보 제공)
3. 11월 트래픽 동향
다음은 초기면 개편의 영향으로 10월 마지막 주 부터 PV 흐름이 소폭 상승세로 전환
4. 신규매체 & 신규상품
메인 커뮤니케이션바는 구좌 증설로 기존 대비 많은 광고주에게 집행 기회 제공
5. 온라인 캠페인 사례
SK플래닛 - 호핀
1. 11월 광고비 현황
11월 광고비 전 월 보다 다소 증가했으나 Top10 순위에 큰 변동은 없음
2. 온라인 매체 동향
네이버(대선 정보 ‘인포그래픽’으로 전달) / 다음(‘정치후원금’ 코너 도입) / 네이트 (인물 중심 정보 제공)
3. 11월 트래픽 동향
다음은 초기면 개편의 영향으로 10월 마지막 주 부터 PV 흐름이 소폭 상승세로 전환
4. 신규매체 & 신규상품
메인 커뮤니케이션바는 구좌 증설로 기존 대비 많은 광고주에게 집행 기회 제공
5. 온라인 캠페인 사례
SK플래닛 - 호핀
목차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1. 11월 광고비 현황
2. 온라인 매체 동향
3. 11월 트래픽 동향
4. 신규매체 & 신규상품
5. 온라인 캠페인 사례
1. 11월 광고비 현황
2. 온라인 매체 동향
3. 11월 트래픽 동향
4. 신규매체 & 신규상품
5. 온라인 캠페인 사례
미디어트렌드
나스미디어
신규광고상품
광고비
미디어동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