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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 광고사례
자료요약
나스리포트 210호 케이스스터디
연령, 성별, 지면 타깃팅을 통해 이벤트 참여 독려 및 네이버의 하기스 매직 히어로 브랜드 웹툰 방문 유도
하기스는 실제 부모로부터 아이를 키우면서 겪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공모해 웹툰으로 제작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기저귀 구매의 주요 고객층인 25-39 여성에게 이벤트 고지 및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타깃 이용이 높은 매체 및 지면을 타깃팅하여 광고 노출을 최적화했습니다. 네이버 초기면의 25-39 여성 타깃팅, 가족/육아 카페 타깃팅, 타깃 이용이 높은 이지데이, 남양아이, 일동맘 등의 메인 배너 노출 및 DM 발송을 통해 타깃 도달률 및 노출 효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웹툰 사연 모집 기간 동안(3/5 ~ 3/31) 모바일 애드몹을 집행하여 노출과 클릭이 꾸준히 집중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인 클릭 수치 대비 네이버 브랜드 웹툰의 UV, PV가 월등히 높아 웹툰으로의 방문 유도에 성공하였고, 웹툰의 댓글 수 및 긍정적인 댓글이 많아 긍정적인 브랜딩에 기여했습니다.
연령, 성별, 지면 타깃팅을 통해 이벤트 참여 독려 및 네이버의 하기스 매직 히어로 브랜드 웹툰 방문 유도
하기스는 실제 부모로부터 아이를 키우면서 겪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공모해 웹툰으로 제작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기저귀 구매의 주요 고객층인 25-39 여성에게 이벤트 고지 및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타깃 이용이 높은 매체 및 지면을 타깃팅하여 광고 노출을 최적화했습니다. 네이버 초기면의 25-39 여성 타깃팅, 가족/육아 카페 타깃팅, 타깃 이용이 높은 이지데이, 남양아이, 일동맘 등의 메인 배너 노출 및 DM 발송을 통해 타깃 도달률 및 노출 효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웹툰 사연 모집 기간 동안(3/5 ~ 3/31) 모바일 애드몹을 집행하여 노출과 클릭이 꾸준히 집중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인 클릭 수치 대비 네이버 브랜드 웹툰의 UV, PV가 월등히 높아 웹툰으로의 방문 유도에 성공하였고, 웹툰의 댓글 수 및 긍정적인 댓글이 많아 긍정적인 브랜딩에 기여했습니다.
목차
1. Internet_유한킴벌리_하기스 매직 히어로
브랜드 : 하기스 매직히어로
광고주 : 유한킴벌리
캠페인 타깃 : 25-39 여성
집행기간 : 2012년 3월 5일 ~ 4월 15일
집행매체 : 네이버, 유튜브, 이지데이, 남양아이, 일동맘
모바일_유튜브, 애드몹
2. IPTV+OOH_네오위즈 - 청풍명월
브랜드 : 청풍명월
광고주 : 네오위즈 게임즈
캠페인 타깃 : 20-30세 직장인
집행기간 : 2012년 3월 ~ 2012년 5월
집행매체 : olleh TV, 지하철 5678 - 트레인 TV, 스크린 TV
브랜드 : 하기스 매직히어로
광고주 : 유한킴벌리
캠페인 타깃 : 25-39 여성
집행기간 : 2012년 3월 5일 ~ 4월 15일
집행매체 : 네이버, 유튜브, 이지데이, 남양아이, 일동맘
모바일_유튜브, 애드몹
2. IPTV+OOH_네오위즈 - 청풍명월
브랜드 : 청풍명월
광고주 : 네오위즈 게임즈
캠페인 타깃 : 20-30세 직장인
집행기간 : 2012년 3월 ~ 2012년 5월
집행매체 : olleh TV, 지하철 5678 - 트레인 TV, 스크린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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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하기스 매직히어로
네오위즈
청풍명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