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플레이디] [뉴시니어] 나이가 들어도 '우아함'과 '품위' 잃지 않는 뉴시니어 (New Senior)
자료요약
? 2024 뉴시니어 트렌드 키워드 [G.R.A.C.E]
나이가 들어도 '우아함'과 '품위'를 잃지 않는 "뉴시니어(New Senior)"
경제적 독립성을 바탕으로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며 사회적·문화적 활동에 적극적 참여
[G] Grounded in Wellness :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
[R] Resourceful : 경제력이 높고 독립적이며 부유층이 많은 특성
[A] Actively Engaged : 사회적, 문화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C] Cyber-savvy : 기술 친화성과 디지털 플랫폼 활용 능력
[E] Enthusiastic about Leisure : 여가 자체에 높은 가치를 두는 성향
나이가 들어도 '우아함'과 '품위'를 잃지 않는 "뉴시니어(New Senior)"
경제적 독립성을 바탕으로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며 사회적·문화적 활동에 적극적 참여
[G] Grounded in Wellness :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
[R] Resourceful : 경제력이 높고 독립적이며 부유층이 많은 특성
[A] Actively Engaged : 사회적, 문화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C] Cyber-savvy : 기술 친화성과 디지털 플랫폼 활용 능력
[E] Enthusiastic about Leisure : 여가 자체에 높은 가치를 두는 성향
목차
INTRO
1. Market Trend
2. Customer Trend
3. Marketing Trend
4. Media Trend
1. Market Trend
2. Customer Trend
3. Marketing Trend
4. Media Tr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