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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 구매대행의 경우, 22개월간의 월 평균 버즈량이 1만건 내외이나 직구는 지속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 2013년 대비, 2014년 직구-구매대행의 버즈량 차이가 더욱 벌어지며 구매대행보다 직구를 선호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 직구, 구매대행 모두 트위터에서 가장 높은 버즈 확산을 보인다. 트위터의 경우, 트위터에서 자체 생성된 버즈外 블로그에서 게시된 포스팅을 트위터로 재확산하는 경우와 RT로 인한 확산이 높은 것이 이유이다.
▶ 블로그의 경우 직구·구매대행 후기글을 위주로 직구 방법 및 추천 사이트 등 다양한 포스팅이 게재되는 반면, 트위터는 링크가 포함된 홍보성 트윗이 대다수이다.
▶ 2013년 대비, 2014년 직구-구매대행의 버즈량 차이가 더욱 벌어지며 구매대행보다 직구를 선호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 직구, 구매대행 모두 트위터에서 가장 높은 버즈 확산을 보인다. 트위터의 경우, 트위터에서 자체 생성된 버즈外 블로그에서 게시된 포스팅을 트위터로 재확산하는 경우와 RT로 인한 확산이 높은 것이 이유이다.
▶ 블로그의 경우 직구·구매대행 후기글을 위주로 직구 방법 및 추천 사이트 등 다양한 포스팅이 게재되는 반면, 트위터는 링크가 포함된 홍보성 트윗이 대다수이다.
목차
1. 직구, 구매대행 버즈 흐름
2. 직구, 구매대행 버즈 현황
3. 직구, 구매대행 연관어 분석
2. 직구, 구매대행 버즈 현황
3. 직구, 구매대행 연관어 분석
직구
구매대행
버즈량
증가
트위터
블로그
명품
페이스북
홍보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