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광고자본주의에 대해서
자료요약
깨어나서부터 잠을 잘 때 까지 사람들은 수 없이 많은 광고를 접한다. 사람들의 삶과 사회 과정에서 광고는 필수적인 제도가 된 것이다. 어떻게 보면 광고는 신체의 일부이자 의식의 확장일 수 있다. 커피 없는 세상을 상상하지 못하는 것처럼 광고 없는 세상도 생각하기 어렵다. 이렇게 가깝게 보이는 광고를 두고 사람들은 저마다 독특한 방식으로 광고를 이해하고 접근한다. 어떤 사람은 광고를 멋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또 어떤 사람은 광고가 사람의 욕망을 지나치게 자극한다고 느낄 수도 있다. 일부 사람은 광고가 부자를 너무 미화하는 것 같아 언짢아하기도 한다. 또 어떤 사람은 광고를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한다.
목차
1. 문제제기
2. 광고자본주의 정치경제학
3. 광고개혁의 정당성
2. 광고자본주의 정치경제학
3. 광고개혁의 정당성
한국언론정보학회
광고자본주의
김승수
광고개혁
정치경제
광고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