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프랑스 광고 정책의 변화와 의미
자료요약
최근 프랑스는 공영방송의 공적 기능의 강화를 위한 구조적 혁신과 함께 모든 공영방송 채널에서 광고를 없앴다. 이에따라 광고시장에 구조적 변동이 일어났으며, 이에 대하여 다양한 정치적, 산업적 의미에 대하여 사회적 논쟁이 일어나기도 하였다. 본 연구는 프랑스의 광고 산업의 기원 및 실태 그리고 정책 및 사회적 의미를 살펴보는 것이 목적이다.
목차
1. 서론
2. 프랑스 광고의 기원
2. 프랑스 광고의 기원
해외광고
프랑스광고
광고기원
박태순
한국언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