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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광고회사를 선정하는 것은 획일화된 품질의 물건을 납품하는 납품업체를 선정하고 일하고는 매우 다르다.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활동중의 하나인 광고 활동의 모든 것을 함께해 나갈 파트너를 선정하는 일인데다가, 손에 잡히는 물건이 아니라 전략이나 크리에이티브라는 아이디어를 사는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심혈을 기울여서 선정하지 않으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매우 심각한 타격을 입힐 수 있다. 광고주들은 이러저러한 이유로 좀 더 근사한 광고회사를 찾기 위하여 부지런히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그들의 실력을 평가하곤 한다. 그러나 광고를 잘 하는 회사를 뽑는다는 본래의 취지에서 벗어나 자칫 다르 ㄴ욕심을 부리거나, 경쟁 프리젠테이션이 모든 문제를 풀어줄 해결책인 양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제는 많은 광고주들이 합리적인 방법과 절차에 의거하여 광고회사를 선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일부에서는 아직도 서툰 방법으로 광고회사 선정에 임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 여기저기서 들리는 얘기다. 광고회사 선정은 크게, 1경쟁프리젠테이션 준비, 2초청대상 광고회사 선정, 3사전설명(Orientation), 4경쟁 프리젠테이션 및 평가, 5광고회사 선정 및 통보의 순으로 나눠 볼 수 있다.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는 광고주들이 각 단계별로 실수하기 쉽거나 간과하기 쉬운, 그러나 중요한 점들을 중심으로 강조하고자 한다.
목차
1. 경쟁프리젠테이션 준비
2. 초청대상 광고회사 선정
3. 사전설명(O/T, Orientation)
4. 경쟁 프리젠테이션 및 평가
5. 광고회사 선정 및 통보
합리적인 거래 프로세스 표준화 필요
2. 초청대상 광고회사 선정
3. 사전설명(O/T, Orientation)
4. 경쟁 프리젠테이션 및 평가
5. 광고회사 선정 및 통보
합리적인 거래 프로세스 표준화 필요
경쟁 프리젠테이션
광고회사선정
선정방법
선정절차
사전셜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