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2009년 TV광고시장은 양적, 질적으로 급격한 변화가 진행이 되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 잠복되어 왔던 모든 이슈들이 동시에 봇물터지 듯 진행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즉, 금융위기의 여파로 광고시장이 유례없는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방송광고 시장을 둘러싸고 해달 당사자들에게 본질적인 변화가 예고되고 있는 미디어관련법들의 개정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 TV매체시장을 둘러싼 변화의 내용들을 확인한 후 광고시장에 주는 시사점이 무엇인지 간략하게나마 알아보고 궁긍적으로 매체전략 수립과 집행을 위해서 어떠허나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목차
업프론트, CM순서지정, 미디어믹스 등 입체적 전략 필요
TV광고
방송광고
광고판매제도
미디어관련법
TV매체시장
업프론트
CM순서지정
미디어믹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