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총 광고비 6조 7천억엔 규모, 전년 대비 -4.7% 성장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3일 발표한 '2008년 일본의 광고비'에 따르면 2008년 한 해의 총 광고비는 6조 6.926억 엔(전년 대비 95.3%)으로 5년 만에 감소를 보였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미국 금융위기에서 발단된 세계적인 불황, 급격한 엔고에 따른 경기후퇴가 크게 영향을 미쳤기 때ㅑ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4대 매체 광고비는 전년대비 92.4%로 4년 연속 감소했으며, 총 광고비 중 구성비는 49.3%였다. 한편 BS디지털방송 등의 증가와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가 신장세를 이어갔고, 인터넷 광고비는 검색 연동형광고, 모바일 광고를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다. 2008년 일본의 광고비 주요현황은 다음과 같다.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3일 발표한 '2008년 일본의 광고비'에 따르면 2008년 한 해의 총 광고비는 6조 6.926억 엔(전년 대비 95.3%)으로 5년 만에 감소를 보였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미국 금융위기에서 발단된 세계적인 불황, 급격한 엔고에 따른 경기후퇴가 크게 영향을 미쳤기 때ㅑ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4대 매체 광고비는 전년대비 92.4%로 4년 연속 감소했으며, 총 광고비 중 구성비는 49.3%였다. 한편 BS디지털방송 등의 증가와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가 신장세를 이어갔고, 인터넷 광고비는 검색 연동형광고, 모바일 광고를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다. 2008년 일본의 광고비 주요현황은 다음과 같다.
목차
신문광고비
TV및 라디오 광고비
인터넷 및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
TV및 라디오 광고비
인터넷 및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
2008 일본 광고비현황
총광고비
4대매체광고비
신문광고비
방송광고비
인터넷광고비
뉴미디어광고비
해외광고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