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불황때 기업은 보통 광고비를 먼저 줄이지만 불황을 역으로 이용해 광고비를 늘리고 활발한 투자를 하는 기업은 불황 탈출 후 매출이 3배 이상 늘어나는 것으로 드러났다. 김재휘 중앙대 심리학과 교수는 지난 3월 6일 한국방송광고공시(KOBACO)가 서울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경제 활성화와 광고의 역할' 세미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김 교수가 발표한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한 광고효과전략' 발제문의 주요 내용을 살펴본다.
목차
매출 증가율보다 광고비 증가율 더 높여 top brand로
불황기 광고, 어떻게 해야 하는가
불황기 광고, 어떻게 해야 하는가
소비심리회복
불황기광고
광고효과전략
광고전략
경제활성화와광고의역할
김재휘
광고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