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09년 인터넷 광고 업계 전망
자료요약
경기 침체로 인한 광고 업계 전반의 불황에도, 인터넷 광고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이 같은 양상은 2009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성장률 역시 약 10% 내외로 지난해와 비슷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2009년 인터넷 광고 시장을 전망하며, 인터넷 광고비가 차지하는 비중과 IPTV, DCATV 등 뉴미디어의 출현과 함께 가능해진 양방향 광고의 등장, 오픈캐스트와 같은 이용자 중심의 UI 구성 등 2009년 온라인 업계의 주요 이슈들을 예측, 분석해 보았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2009년 인터넷 광고 시장을 전망하며, 인터넷 광고비가 차지하는 비중과 IPTV, DCATV 등 뉴미디어의 출현과 함께 가능해진 양방향 광고의 등장, 오픈캐스트와 같은 이용자 중심의 UI 구성 등 2009년 온라인 업계의 주요 이슈들을 예측, 분석해 보았다.
목차
- 2009년 인터넷 광고 시장 전망
- 인터넷 광고비 비중
- 인터넷 광고 시장 전망
- 2009년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
- 인터넷 사용 트렌드 및 키 이슈
- 인터넷 광고비 비중
- 인터넷 광고 시장 전망
- 2009년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
- 인터넷 사용 트렌드 및 키 이슈
2009년 트렌드
인터넷 광고 업계
인터넷 광고비
온라인 업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