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08년 인터넷 광고 Trend Report
자료요약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 인터넷 광고 성장률은 9.59%로, 2006년 34.35%, 2007년 35.49% 대비 대폭 둔화된 수치이다. 이는 경기 불황으로 인한 광고 시장 전반의 위축에서 기인하였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2008년 전체 광고 시장의 성장률이 -2.6% 임을 감안할 때, 인터넷 광고의 9.59% 성장률은 비교적 큰 성장 추세였음을 알 수 있다.
또한 2008년 한 해는, 베이징 올림픽 개최를 비롯, 각 포털업체들의 신규수익 창출 모색, 네티즌의 활발한 여론 형성, 해외 사이트들의 국내 Localization 실패 등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했던 한 해였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8년의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와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지난 해 주로 집행되었던 온라인 캠페인 전략 들을 살펴보며 미디어의 주요 이슈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또한 2008년 한 해는, 베이징 올림픽 개최를 비롯, 각 포털업체들의 신규수익 창출 모색, 네티즌의 활발한 여론 형성, 해외 사이트들의 국내 Localization 실패 등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했던 한 해였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8년의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와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지난 해 주로 집행되었던 온라인 캠페인 전략 들을 살펴보며 미디어의 주요 이슈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목차
1. 2008년 온라인 업계 주요 이슈
2. 2008년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
3. 2008년 주요 온라인 캠페인 전략
4. 2008년 미디어 주요 이슈 분석
2. 2008년 온라인 광고시장 현황
3. 2008년 주요 온라인 캠페인 전략
4. 2008년 미디어 주요 이슈 분석
2008년 트렌드
인터넷 광고
온라인 광고
Trend Repo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