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08년 07월 온라인 마케팅 동향 분석
자료요약
2008년 7월까지의 온라인 광고 시장을 살펴보면, 온라인에만 총 3,129억 원의 광고가 집행되었음을 알 수 있다. (애드램 집계) 또한 2008년 7월까지의 온라인 광고 매출액을 월 별로 살펴보면, 1월에 총 501.39억으로 가장 많은 광고비가 투여되었다.
업종 별로 살펴보면, 7월 집행 광고 가운데 교양/오락 업종이 전체 광고 금액 중 17.8%인 86.8억 원을 기록하면서 가장 높은 비중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온라인 게임 광고 집행이 집중적으로 발생하였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휴가시즌으로 인한 항공사 광고 증가로, 수송 업종의 순위 및 광고 집행비가 상승하였다.
본 보고서는 2008년 7월 한달간의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 추이를 살펴보고, 트래픽과 신규 상품 측면에서의 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해 보았다. 또한 집행한 캠페인을 업종 별로 구분하여 살펴보았다.
업종 별로 살펴보면, 7월 집행 광고 가운데 교양/오락 업종이 전체 광고 금액 중 17.8%인 86.8억 원을 기록하면서 가장 높은 비중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온라인 게임 광고 집행이 집중적으로 발생하였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휴가시즌으로 인한 항공사 광고 증가로, 수송 업종의 순위 및 광고 집행비가 상승하였다.
본 보고서는 2008년 7월 한달간의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 추이를 살펴보고, 트래픽과 신규 상품 측면에서의 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해 보았다. 또한 집행한 캠페인을 업종 별로 구분하여 살펴보았다.
목차
I.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 추이
1. 월별 분석
2. 업종별 분석
3. 광고주 별 분석
Ⅱ. 미디어 트렌드 분석
1. 트래픽 분석
2. 신규 상품 및 패키지 분석
Ⅲ. 캠페인 사례 분석
1. 영화
2. 교육
3. 게임
1. 월별 분석
2. 업종별 분석
3. 광고주 별 분석
Ⅱ. 미디어 트렌드 분석
1. 트래픽 분석
2. 신규 상품 및 패키지 분석
Ⅲ. 캠페인 사례 분석
1. 영화
2. 교육
3. 게임
7월 이슈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광고
마케팅 동향
트렌드
미디어 트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