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플레이디 분기별 주요 트렌드·미디어 이슈 리포트
TREND OVERVIEW 24Y 1Q
TREND OVERVIEW 24Y 1Q
목차
INDEX
? Trend Issue (1분기 핵심 트렌드 오버뷰)
- '안 싸면 안 산다' 초저가에 익숙해진 소비자
- '가격파괴'로 고공행진하는 C커머스
- '알리·테무' 메기 효과에 긴장한 K커머스 반격 시작
? Trend Keyword Pick
- 도파민 양극화
- 추종소비
- 나노 인플루언서
? Media Issue (1분기 핵심 미디어 이슈)
- '굿바이 트위치' 치지직 vs 아프리카TV, 스트리밍 전쟁 시작
- 쇼핑부터 여행까지, '금융 슈퍼앱' 경쟁 본격화
- 'OTT 2.0' 시대 개막, 넷플릭스 1강 중심에서 3강 구도로 개편 전망
- 짧고 강력한 'FOOH', 새로운 광고 트렌드로 부상
? Appendix
- 2분기 주요 마케팅 이슈 캘린더
- 주요 매체 프로모션 현황
? Trend Issue (1분기 핵심 트렌드 오버뷰)
- '안 싸면 안 산다' 초저가에 익숙해진 소비자
- '가격파괴'로 고공행진하는 C커머스
- '알리·테무' 메기 효과에 긴장한 K커머스 반격 시작
? Trend Keyword Pick
- 도파민 양극화
- 추종소비
- 나노 인플루언서
? Media Issue (1분기 핵심 미디어 이슈)
- '굿바이 트위치' 치지직 vs 아프리카TV, 스트리밍 전쟁 시작
- 쇼핑부터 여행까지, '금융 슈퍼앱' 경쟁 본격화
- 'OTT 2.0' 시대 개막, 넷플릭스 1강 중심에서 3강 구도로 개편 전망
- 짧고 강력한 'FOOH', 새로운 광고 트렌드로 부상
? Appendix
- 2분기 주요 마케팅 이슈 캘린더
- 주요 매체 프로모션 현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