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골프 선수 보증광고가 골프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미치는 영향
자료요약
기업의 프로스포츠 시장 참여는 각종 스포츠이벤트에 기업이 스폰서로 참여하거나, 팀을 운영하거나, 선수의 보증광고를 통한 방법 등이 있다. 스폰서십 형태 중 기업이 특정 스포츠 선수에게 재정적 지원 등을 해 주고 광고효과를 기대하는 계약을 보증광고라 하며, 보증광고는 기업의 주요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본 연구는 골프선수의 보증광고가 골프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프로 스포츠 선수 보증광고가 골프소비자 구매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스포츠 스폰서십과 보증광고의 이론적 기초 하에, 골프참여자들의 스포츠 보증광고에 대한 정보처리 과정과 구매 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스포츠 스폰서십
보증광고
골프소비자 반응
마케팅 함의
스폰서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