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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디지털 매체의 등장과 함께 광고 매체의 다양성에 대한 인식이 변화함으로써 옥외광고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옥외광고 산업은 빠른 양적 성장에 비해 질적 성장에서는 여러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은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는 옥외광고의 정의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에서 통용되고 있는 옥외광고에 대한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변화하는 옥외광고 환경에 적합한 옥외광고의 정의와 개념에 대해 문제제기 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표준화되고 통일된 옥외광고에 대한 개념을 공유함으로써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길 원한다.
옥외광고
정의
디지털미디어
인터렉티브
매체
스마트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