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자료요약
우리가 생활하는 사무실, 학교, 거리 그리고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 역사 등은 온통 옥외 광고물로 가 득하다.
기존 옥외광고물은 고정된 형태의 단순한 메시지 전달 수단에서 벗어나 이제 디지털과 결합하여 새로운 매체로 거듭나고 있다.
옥외매체와 IT의 결합은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 원하는 정보를 추구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개인 모바일 기기와 옥외광고물은 사물과 사물의 정보교류이며, 인간과 사물의
연결이다.
이와 같은 환경이 유비쿼터스 환경이며,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옥외매체는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지능화된 옥외매체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시간에 적절히 제공할 수 있는 옥외광고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광고의 형태로 발전할 것이다.
기존 옥외광고물은 고정된 형태의 단순한 메시지 전달 수단에서 벗어나 이제 디지털과 결합하여 새로운 매체로 거듭나고 있다.
옥외매체와 IT의 결합은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 원하는 정보를 추구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개인 모바일 기기와 옥외광고물은 사물과 사물의 정보교류이며, 인간과 사물의
연결이다.
이와 같은 환경이 유비쿼터스 환경이며,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옥외매체는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지능화된 옥외매체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시간에 적절히 제공할 수 있는 옥외광고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광고의 형태로 발전할 것이다.
목차
1.서 론
2. 옥외 매체 정의와 분류 기준
1) 옥외 매체의 새로운 정의
2) 옥외 매체의 분류
3. 유비쿼터스 환경과 옥외 매체의 역할
1) 유비쿼터스 환경기반
2) 새로운 형태의 옥외 매체와 역할
4.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옥외 광고의 변화
1) 옥외 매체의 광고 변화
2) 옥외 광고 전략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2. 옥외 매체 정의와 분류 기준
1) 옥외 매체의 새로운 정의
2) 옥외 매체의 분류
3. 유비쿼터스 환경과 옥외 매체의 역할
1) 유비쿼터스 환경기반
2) 새로운 형태의 옥외 매체와 역할
4.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옥외 광고의 변화
1) 옥외 매체의 광고 변화
2) 옥외 광고 전략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옥외매체
옥외광고
유비쿼터스
디지털 네트워크
광고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