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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국내 최초의 국제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 제1회 대회가 2008년에 개최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국제광고제 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부산국제광고제의 시장 진입 전략과 제1회 대회 실행 내역을 살펴보고 향후 부산국제광고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부산 국제광고제는 기존의 국제광고제와 차별화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컨버전스 광고제를 표방하고 있다. 즉, 웹사이트 상에서 365일 24시간 광고제를 열고 여기서 출품된 작품 중 전문인과 일반인의 심사를 거쳐 파이널리스트를 선정한 후, 부산에서 오프라인 광고제를 개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이외에도 부산국제광고제는 제품/서비스 카테고리를 도입하는 등 여러 면에서 기존 국제광고제와 전략적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제1회 대회의 실행 결과를 리뷰해 볼 때 온라인 출품 등 양적인 측면에서는 비교적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행사나 전시의 질적인 측면에서는 개선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향후 부산국제광고제가 조기에 시장에 정착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세계 최초의 컨버전스 광고제라는 차별점을 더욱 강화하여 경쟁우위 요소로 만들어야 할 것이다.
목차
서론
기존 국제광고제 분석
1) 국제광고제 시장 상황 및 부산국제광고제 진입 전략
2) 경쟁 광고제 분석
부산국제광고제의 시장 진입전략
제1회 대회 실행 리뷰
1) 실행 내역
2) 제1회 부산국제광고제 실행 리뷰
부산국제광고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
참고문헌
기존 국제광고제 분석
1) 국제광고제 시장 상황 및 부산국제광고제 진입 전략
2) 경쟁 광고제 분석
부산국제광고제의 시장 진입전략
제1회 대회 실행 리뷰
1) 실행 내역
2) 제1회 부산국제광고제 실행 리뷰
부산국제광고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
참고문헌
부산국제광고제
국제광고제
온라인
오프라인
출품
심사
행사
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