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스포츠관련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결과의 정리·종합분석
자료요약
이 연구에서는 스포츠관련 광고 중 스포츠스타모델과 비스포츠스타모델간의 광고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를 분석한 연구결과를 정리 · 종합 하고자 하였다. 이 연구는 메타분석법을 이용하여 실제적 유의성 검정의 차이를 나타내고자 하였다. 또한 일치되지 않았던 연구결과를 일반화하고자 하였으며, 후속 연구를 수행하는 데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1988년부터 2003년 현재까지의 학위논문 및 학술지에서 스포츠관련 광고모델 유형에 따라 광고효과를 측정한 선행연구 55편, 연구문제에 따른 206개의 연구사례를 대상으로 하였다.
광고모델
스포츠관련 광고
스포츠스타모델
공중파 TV 방송사 광고비
메타분석
스포츠스타모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