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광고 배경음악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광고에 사용된 배경음악의 장르와 음악적 특성에 따라 나타나는 브랜드 이미지의 차이를 규명해 배경음악의 활용 방법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제품 관여도별 광고 배경음악의 장르와 음악적 특성에 따라 나타나는 종속변인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분석했다. 본 연구는 실험을 통해 광고 배경음악에 따라 나타나는 브랜드 이미지를 측정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본 연구에서의 주실험에 대한 피험자는 152명의 대학생으로 설정했으며 미리 제작된 실험 광고물을 대상으로 설문지법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측정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광고와 배경음악
제품 관여도와 음악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자산
배경음악 장르








